콘텐츠로 건너뛰기

맥북 로지텍 마우스 끊김 버벅임 현상 해결법

맥북이나 아이맥처럼 맥 OS에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끊김 또는 버벅임 현상을 경험하신 적 있으실 겁니다. 맥 OS 사용자가 매년 늘어나면서 이러한 문제를 겪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맥북 마우스 끊김 현상을 해결하거나 완화할 수 있습니다.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바로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 마우스 끊김 해결

돈비비가 사용하는 아이맥에서도 동일한 현상을 겪어 알아본 바로는 주로 맥북이나 아이맥에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유니파잉 수신기를 연결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인데, USB 3.0 포트와 거리가 가까우면 신호 간섭으로 인해 버벅댄다고 합니다.

로지텍 유티파잉 수신기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

아래는 로지텍 공식 답변입니다.

“USB 연장 케이블을 사용하여 무선 수신기를 USB 3.0 주변 장치로부터 가능한 한 멀리 떨어뜨려 놓으십시오.”

신형 맥북 사용자는 USB C타입 단자밖에 없기 때문에 추가 장치 연결을 위한 장치를 따로 구입하셨을 텐데요. USB 허브와 같은 간단한 주변 제품으로 마우스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맥북 로지텍 마우스 끊김 버벅임 현상 해결법
돈비비가 사용하는 아이맥 본체 뒷모습

위 이미지와 같이 본체에 연결한 허브에 로지텍 마우스 무선 수신기를 꽂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문제 해결 후 현재까지 동일한 증상은 단 한 번도 나타난 적이 없기 때문에, 허브를 추가하여 무선 마우스를 연결하는 것이 버벅거림을 없애는 가장 확실한 방법일 것입니다.

최근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용 중인 마우스 모델의 프로그램을 설치했더니 문제가 깔끔하게 해결되었습니다. 허브를 사용했지만 여전히 버벅거린다면 공식 프로그램 설치를 권장합니다.

Logitech G 계열 프로그램 받기
Logitech 일반 모델 프로그램 받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