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이폰 15 시리즈 스펙, 색상, 가격 등 루머 정리 (역방향 무선 충전 지원)

최근 미국 특허상표청에서 발표한 애플의 새로운 특허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무선 충전 시스템을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역방향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이라는 내용인데요. 이미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진작에 나와있는 기술이지만 애플은 iPhone 15에서 지원할 것인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 2023년 1월 6일

스펙 루머

카메라

아이폰 15와 15 플러스 모델의 카메라 성능이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합니다. 메인 카메라에 48MP 3스택 센서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더 나은 줌 기능도 제공될 것이라고는 하지만, 프로에 공급되는 렌즈에 비해서는 성능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위 모델인 15 프로와 프로 맥스는 3배 망원 렌즈 외에 6배 잠망경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칩셋 및 메모리

모델예상 칩셋예상 메모리
iPhone 15A166GB
iPhone 15 PlusA166GB
iPhone 15 Pro3nm Apple A178GB
iPhone 15 Pro Max3nm Apple A178GB

기타 루머

역방향 무선 충전 특허 출원

무선 이어폰과 같은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상 시 다른 사람의 휴대폰을 무선으로 역충전할 수 있습니다. 비록 충전 속도는 매우 느리지만, 급한 상황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죠.

이번 출원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아이폰의 뒷면에 무선 충전 시스템을 설치해 에어팟, 애플 워치 등의 악세서리에 역방향 충전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15 루머 역방향 무선 충전 특허

지금까지 아이폰에 장착된 무선 충전 시스템은 기기의 전면에 큰 코일 하나만 있어 애플 워치 같은 소형 기기를 충전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출원은 상당히 복잡하고 기술적인 측면에서 애플은 아이폰 뒷면에 설치할 수 있는 악세서리가 어떻게 무선 충전을 수행할 지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 이는 악세서리를 정확한 위치에 위치시키지 않아도 된다는 점을 의미합니다.

“기기가 이중 모듈 정렬 구성 요소를 포함한 경우, 주요 원형 정렬 구성 요소 또는 보조 원형 정렬 구성 요소를 이용하여 다른 기기와 교환 연결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AirPods Pro의 무선 충전 본체(몸통), 애플 워치 자체까지 iPhone 뒷면에 가로로 놓고 충전할 수 있게 해주고, 여행 중에도 정렬 문제나 위치가 이동할 걱정 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 특허가 정확히 언제 새로운 iPhone에 적용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애플은 장치의 무선 충전 능력을 개선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역방향 무선 충전 전력을 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