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2살 백시바 쑤다 타임

우리집 백시바

백시바라는 한국어를 중국에서는 사용할 일이 없다보니 많이 어색하게 들리네요.

중국어로 白柴(犬) 라고 부르다보니 한국어는 꼭 욕같기도 하고 어떻게 부르나 찾아봤더니 백시바라고 하네요. 차라리 길게 풀어서 백색 시바견이 더 나은듯

우리집 애기들 다이어리로 사이트를 하나 더 만들까 하다가 이 곳에 카테고리만 하나 더 늘리는게 나을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핀터레스트나 인스타에서 귀여운 애들 사진보고 넘어오신 분들께 제 냥이들과 쑤다의 성장하는 모습을 공유하고 싶었어요.

백시바 이름은 쑤다

백시바 쑤다

영어로는 Soda, 소다인데 중국에서는 苏打 suda, 쑤다 라고 발음합니다.

소다보다는 쑤다가 입에 더 촥 감기기도 하고 2년 동안 그렇게 부르고 있어서 한글로도 그냥 쑤다로 쓰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생일이 막 지나 이제 2살난 딸이에요. 무려 한국어와 중국어 2개 국어를 알아듣는 똑똑해 보이는 시바견입니다. (사실 맛있는 게 눈앞에 있을 때만 알아듣는 것처럼 보임)

쑤다 독무대 영상

제가 거주하는 곳에는 집집하다 정원이 있습니다. 대부분 그 공간을 키우는 반려견 공간으로 활용하는데요. 저도 마찬가지로 쑤다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게 그 공간을 내어주었습니다.

대소변도 그 안에서 다 해결합니다.

오랜만에 해가 떠서 쑤다를 촬영하기로 했습니다. 기온이 많이 내려갔지만 아디다스 모기들이 아직도 너무 많더라구요. 더 촬영하고 싶었지만 모기도 많고 쑤다도 배고파 보여서 짧게 촬영했습니다.

영상 보시는 내내 쑤다의 배설물이 모자이크 처리되어 나오는데, 미리 치우고 촬영하지 못해 죄송스럽네요.

쑤다 외에 벅스와 소백이, 대왕이와 소왕이, 총 네마리의 냥이들이 출연 대기 중입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업데이트 될 예정인 만큼 많은 시청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도 눌러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글
혼자서도 잘 노는 고양이 장난감 Top4

혼자서도 잘 노는 고양이 장난감 Top4

혼자서도 잘 놀게 할 수 있는 고양이 장난감가지를 소개합니다. 살아있는 듯한 물고기 부터 절 ...
고양이 디스펜서 분수 피더 대용량 2.8L

고양이 디스펜서 분수 피더 대용량 2.8L

고양이 중력그릇 디스펜서에 대 한 자동 거품 물 디스펜서 강아지 피더 마시는 분 ...

We will be happy to hear your thoughts

Leave a reply

돈비비
Logo
Compare items
  • Total (0)
Compare
0